본문 바로가기
Bona의 요리, BonaPlatO/맛있는 [홈쿠킹]

흰구름이 소복이 덮인♥ 게살스프 만들기

by Bona 2022. 1. 1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Bonajju의 맛있는 홈쿠킹의 Bona입니다.

 

오늘의 맛있는 홈쿠킹 메뉴는 바로, 게살스프예요.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게살을 좋아하시나요? 게살이 들어간 요리는 맛이 좋지 아니할 수 없는 마법 같은 재료인 것 같아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홍게살을 듬뿍 넣어 만든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면서도, 보드라운 구름 같은 계란이 소복하게 내려앉은 게살스프를 만들어보려 해요.  

 

고소하고 담백한 게살스프, 지금 함께 맛보러 가시죠.   •‿•

 

 

재료부터 준비해 볼게요.

* 주 재료: 냉동 홍게살, 팽이버섯, 대파, 치킨스톡, 계란 흰자 1.5개, 전분물 약간 (전분:물=1:1.5).

(* 재료 구성이 무척 간단하고 끓고 나면 숨이 팍 죽기 때문에, 재료는 넣고 싶은 양껏 충분히 넣어주면 좋다. 특히, 게살 대신 게살 맛 대체 제품을 활용해도 좋으나 되도록이면 게살 함량이 높은 제품을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으니 참고!)
728x90

 

 

맛있는 게살스프 만들어 볼게요.

 

1. 끓는 물에 치킨스톡을 적당량 풀어준 다음, (해동 후 물기를 충분히 짜낸) 홍게살과 팽이버섯, 잘게 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Tip. 단, 게살에도 기본 간이 있기 때문에, 치킨스톡은 간을 봐가면서 조금씩 넣어준다.)   

 

2. 게살이 끓고 있는 사이에, 계란 흰자만 따로 모아 신나게 머랭을 쳐준다. 

 

3. 적당히 끓어 물이 졸아들었다면 전분과 물을 1:1.5 비율로 푼 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준다.

 

4. 머랭을 친 계란 흰자를 넣고 살짝 마저 끓여주면 완성.

(★Tip. 계란은 흰자를 모아 머랭을 쳐서 넣어주면, 마치 구름을 먹는 듯한 폭신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SMALL

 


 

쨔란, 맛있는 게살스프가 완성되었어요.

 

하얀 구름이 소복하게 덮인 게살스프가 왔답니다. ^^

 

게살스프는 중식 코스요리의 전체요리로 조금씩 나오는 것이 늘상 아쉽기만 했었는데, 이렇게 게살이 듬뿍 들어간 게살스프를 한 그릇 가득 맛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네요~   

 

다양한 재료 없이도 게살의 감칠맛 만으로도 충분히 깊은 맛과 풍미를 머금고 있는 게살스프.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아 뜨거워도 자꾸만 호로록호로록 마시게 되는 맛이에요. 곱게 머랭을 쳐서 넣은 계란 흰자는 모양만 구름 같은 것이 아니라, 입속에 들어가자마자 사르르 녹아내리는 것이 마치 구름을 먹는 듯한 보드라운 식감을 더해주어 게살스프와 최고의 조합을 만들어냈답니다.   ❛ᴗ❛   

 

고소한 게살 위에 하얀 구름이 소복하게 덮였어요.

 

 


그럼 오늘도 Bona가 준비한 요리, Bon appétit [보나베띠]: 맛있게 드세요! 

 

 

 

즐겁게 보셨다면, 하트 공감과 댓글구독을 살포시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에 힘입어, 더욱 맛있는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