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na의 요리, BonaPlatO/맛있는 [홈쿠킹]

이럴수갓!♥ 갓김치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 만들기

by Bona 2021. 12. 13.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Bonajju의 맛있는 홈쿠킹의 Bona입니다.

 

오늘의 맛있는 홈쿠킹 메뉴는 바로, 갓김치 파스타예요. 얼마 전에 만든 갓김치가 알맞게 맛이 들어, 이 참에 맛있게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보았답니다. 이름하야, 갓김치 알리오 올리오. 알리오 올리오 (alio e olio)는 마늘 & 올리브유란 그 뜻과 같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마늘의 풍미가 깊게 배어든 올리브유와 면의 조합이 유난히 매력적인 파스타죠. 이미 매력이 차고 넘치는 알리오 올리오에 향긋한 갓김치를 넣어, 풍미를 배로 높이고 매콤 & 깔끔한 맛을 더해 맛있게 즐겨 보자고요~!   

 

갓을 쓴 파스타, 지금 함께 맛보러 가시죠.   •‿•

 

 

재료부터 준비해 볼게요.

[2인분 기준]

* 주 재료: 파스타 면 2인분, 갓김치 (*취향껏 넣어줘요), 페퍼론치뇨 (*한 줌: 청양고추 대체 가능), 편 마늘 한 줌, 다진 마늘 2T, 고기 적당량 (*베이컨, 소고기, 돼지고기 모두 가능), 채 썬 표고버섯 (적당량), 길게 채 썬 대파 두 줌.
728x90

 

 

맛있는 갓김치 파스타를 만들어 볼게요.

 

1.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른 웍에 다진 마늘과 편 마늘, 페퍼론치뇨를 절반 정도만 노릇해지게 구워 마늘 기름을 만들어줘요. 

 

2. 세로로 얇게 썰어둔 소고기와 채 썬 표고버섯을 넣고 함께 구워줘요.

 

3. 어느 정도 익었다면, 갓김치를 먹기 좋게 썰어 넣고 함께 볶아줘요.

(★Tip. 갓김치는 한번 씻어서 넣어도 좋지만, 김치의 매콤한 양념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씻지 않고 그대로 넣어주는 편이 훨씬 개운하고 감칠맛도 느껴져 좋아요.)

 

4. 미리 삶아둔 파스타 면을 넣고, 면수 (멸치 or 다시마 육수도 가능) 1 국자를 추가해 넣은 다음 살짝 졸이듯 볶아줘요.

(★Tip. 파스타면은 보통 삶는 시간보다 1분 정도 적게 삶아주면, 볶는 시간 동안 먹기 좋게 익어요.)

 

5. 면에 간이 적당하게 배어들고 나면, 가스 불을 끄고 채 썬 파를 넣어 살짝 숨이 죽을 정도만 볶아주면 끝.

SMALL

 

 


 

 

쨔란, 맛있는 갓김치 파스타가 완성되었어요.

 

갓김치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가 완성되었어요. 갓김치 특유의 알싸한 향이 은은하게 배어든 파스타. 갓김치와 마늘, 페퍼론치뇨에 대파까지 더해 알싸하면서도 개운한 매력을 뽐내는 네 가지 재료를 함께 넣어주니, 오일 파스타에서 느껴질 수 있는 약간의 느끼함도 사악 감싸주는 효과까지 더해주었어요. 

 

잘 익은 갓김치로 만드는 알리오 올리오, 동서양의 아름다운 조화♥. 갓의 아삭한 식감도, 갓 특유의 푸릇함이 느껴지는 색감도 모두 고소한 알리오 올리오와 찰떡궁합이랍니다. 

 

갓도 좋고, 파김치도 좋고 알싸한 매력이 넘치는 김치를 넣어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알리오 올리오에 맛과 향을 더해 다양한 맛으로 즐겨보는 재미~! 알리오 올리오 외에도, 토마토 파스타와 크림 파스타에도 갓김치를 넣어 만들어주면 매콤함과 깔끔함이 더해진 매력의 파스타를 맛볼 수 있어요. ^^ 

 

 

 

 


요즘 먹기 딱! 좋은 맛있는 갓김치와 쪽파김치, 총각김치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맛보러 와주세요~!

 

 

2021.12.06 - [Bonajju의 맛있는 일상/맛있는 [홈쿠킹]] - Oh, my God김치♥ 갓김치 만들기/담그는 방법

 

Oh, my God김치♥ 갓김치 만들기/담그는 방법

안녕하세요. Bonajju의 맛있는 홈쿠킹의 Bona입니다. 오늘의 맛있는 홈쿠킹 메뉴는 바로, 갓김치예요. 김치 중에서도 특히나 호불호 (好不好)가 있는 요 갓김치라는 아이는 특유의 코 끝을 톡 쏘는

bonabona.tistory.com

 

2021.11.08 - [Bonajju의 맛있는 일상/맛있는 [홈쿠킹]] - 완전, 밥도둑! 쪽파김치♥ 파김치 맛있게 만들기/담그는 방법

 

완전, 밥도둑! 쪽파김치♥ 파김치 맛있게 만들기/담그는 방법

안녕하세요. Bonajju의 맛있는 홈쿠킹의 Bona입니다. 오늘의 맛있는 홈쿠킹 메뉴는, 바로 파김치 [쪽파김치] 예요. 알싸한 매운맛이 매력적인 파김치. 쪽파의 기분 좋은 매운맛과 액젓의 향을 가

bonabona.tistory.com

 

2021.11.24 - [Bonajju의 맛있는 일상/맛있는 [홈쿠킹]] - '와그작' 씹는 맛이 일품♥ 총각김치 [알타리김치] 만들기/담그는 방법

 

'와그작' 씹는 맛이 일품♥ 총각김치 [알타리김치] 만들기/담그는 방법

안녕하세요. Bonajju의 맛있는 홈쿠킹의 Bona입니다. 오늘의 맛있는 홈쿠킹 메뉴는 바로, 총각김치 [알타리김치]에요. 지난번 파김치를 담근 뒤로, 가족들의 각기 다른 입맛별 김치 요청이 쇄도하

bonabona.tistory.com

 

 

 


그럼 오늘도 Bona가 준비한 요리, Bon appétit [보나베띠]: 맛있게 드세요! 

 

 

 

 

즐겁게 보셨다면, 하트 공감과 댓글구독을 살포시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에 힘입어, 더욱 맛있는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728x90
LIST